高 柱浩 작성일
<국구사우에 대한 이해>
윗 글에서 본인이 예시한바 극구사우 터는 평창중학교 테니스장 백보드옆 고목나무 아래임이 한치도 빗겨나지 않고
바로 그 자리의 추정점을 확인하였다.
일제 강점기시 1910~일팔년에 전국의 지번 조사를 처음으로 기록한 대장이 1990년도부터 전산 캐드화 작업에 힘입어
이제는 국토 모든 지번이 전산화 작업되었다.
여기에 이번에 정원대님은 평창군에 의뢰하여 정부 전산을 다운로드하여 본인이 지목하던 중리 평창중학교 태니스장을
다운받은바 그곳에 "社寺地"라 명기한 지명을 발견하고 평창고 일본어 선생님께 문의한바 "社寺地"란 단어는 일본에서
사용하는 단어로 신전과 사당을 겸한 곳이라 한다.
그리고 또한 대화고 일본어 선생님께 문의한바 똑같은 답을 얻었다 한다.
국구사우를 당시 일본인이 토지 실측시 도면에 국구사우란 용어를 모르는듯 "社寺地"란 지명을 적은 것임을 알 수있다.
그 지점이 어딘가 정원대님과 동행을 하였던바 바로 본인이 생각하던 곳을 도면의 좌표지점이라 설명한다.
본인이 가설적 예측을 하고도 운동장 한 가장자리가 바로 극구사우터라고 도면에 표시되었다니 기쁨보다 놀라움에...
본인의 가설시 생각은,,, 입증자료의 정확한 논리구성은 아직 발표한 바 없다
잠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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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원에 검색을 해 보니 느티나무 님의 국구사우 탐색에 관한 논문은 아직 찾아볼 수 없다.
그 내용에서 국구사우터는 어디인지??
그 설명 요약은 향토사 위원들만 알아야 하는지요??
혹 본인이 지목하고 주장했던 아무 표식도 없는 평창중,고 운동장 곳이 아니라면 이곳엔 일제때
처음 지적도면에 평창고 고목나무 아래를 社寺地라 표현한 역사는 무엇인가 또 하나의 과제를
앉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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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 평창에만 있는 문화---국구사우란?? 댓글2개 |
평창에만 있는 문화---국구사우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후세백작 작성일16-10-25 04:50 조회949회 댓글2건
첨부파일
- 平昌郡國舅祠宇記.hwp (15.0K) 22회 다운로드 DATE : 2016-10-25 05:3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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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의 윗 글이 아마 괜한 글은 아닌듯 합니다만,,,,
평창문화원 향토사 위원장님의 논지는 어떤것인지 물론 학계의 검토도 있어야 할테지만, 이에대한 재야의
검토와 도움도 필요한 것이라 위 논문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으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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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50
그 논문이 무엇이든 그 논문에서 국구사우터는 평창 중학교 나의 예견지와 동일함을 확인했다..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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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성을 가진 자리는 어디일까??
18:38또한 저의 주장대로 평창중고 너른 운동장 한 가장자리가 동 이 위원님의 논문에서 지적된다면,,
위 에시의 극락사라든가엔 중복 지목이 될 수있지만 편편한 운동장가에 중복적으로 같은 생각일까요??
이 위원의 논문엔 어떠한 연유로 평창중학교라 지목하게 될까??
혹시나 그것도 표절의 구설수에 휘말리지 않았으면 한다.
본인의 생각에의해 너브산장님이 후세백작이 평소 뭔가 오차가 없슴을 알고 이 위치를 클릭하였으며
국구사우란 지명이 나오지 않았으며 대신 사사지(社寺地)로 표기된바 이를 위의 설명처럼 추적하였다.
그래서 너브산장님이 그 도면의 위치와 社寺地란 일본에서 사용하는 神과 사당이란 단어를 밝혔다.
(아마 당시의 지적도 제작의 일인들은 국구사우란 단어를 모르고 이곳에 사당이 있으니 그들의 일상인
일본단어로 표기한듯 하다)
물론 이 위치는 추정이며 정확한 논의와 심의가 필요한듯 하다.